English
> 해외무역실무 >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해외 전시회 활용, 세계조달시장 공략, 무역유관기관 활용, 정부지원사업 활용. 온라인 해외마케팅 활용 사례들을 보시면서 성공의 길로 한걸은 한걸은 다가가겼으면 합니다. 본 사례는 주간무역신문사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초기 중국진출기업들에게는 좋은 모델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13-01-10 10:35
조회 : 986
M사는 세계최고의 치과재료 생산기업으로 1990년 설립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세계최고의 의료용제품을 생산하여 미국, 유럽등지로 수출하고 있다.
또한 동사는 ‘01년 10월부터 수술용 생분해성 봉합사를 개발하여 중국, 독일등지로 수출하고 있으며 ’01년 1월 중국 내몽고지역에 독자기업을 설립하여 현지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한국으로 가져와 76개 국가 및 지역에 수출하고 있다.

그러나 동사의 경우 한국을 통한 수출시장을 개척하였으나 상대적으로 중국내수시장을 개척에는 다소 미흡하여 영업망확충에 고심하던중 마침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북경에 수출인큐베이터를 만든다는 기사를 보고 신청하여 2002년 7월부터 북경수출인큐베이터에 입주를 하게 되었다.

아시다시피 많은 중소기업의 경우 중국에 진출하고 싶지만 높은 임대비용과 현지 정보력부재로 인하여 상당수 기업이 선뜻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다.
북경수출인큐베이터의 경우 이러한 경비부담에 따른 초기애로사항을 해결은 물론 현지 마케팅 및 법률전문가들로부터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받고 있어 초기 중국진출기업들에게는 좋은 모델이라 생각된다.

또한 바이어상담시에도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직접 운영하여 수출인큐베이터 내에서 상담함으로서 동사의 신뢰성 확보라는 눈에 보이지 않은 또 다른 지원도 함께 누리고 있다.
동사는 수출인큐베이터 마케팅, 법률고문 등의 도움을 통해 중국 각 지역의 치과 및 의료기계의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당사의 제품과 관련된 판매업체들과 직접 상담을 통하여 당사 제품의 품질에 대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였다.

작년 북경수출인큐베이터 입주 후 신규거래처에 대한 판매증가로 410만불어치의 내수시장을 개척하였으며, ‘03년 3월까지 입주 전보다 매출이 30%이상 꾸준히 신장되고 있다.
또한 수출인큐베이터에 입주 후 전국 각 지역의 바이어들에게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속한 A/S 및 정확한 시장수요 파악으로 장기적인 시장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수출인큐베이터의 도움을 받아 매년 전국 최대의 의료제품 전시회에 참가함으로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시제품을 개발하여 중국시장의 매출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목록 글쓰기
  • 이전글 다음글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바이어정보검색시스템 전라북도청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 코트라글로벌인재사업    
글로벌마케팅 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관리자
(우 561-736) 전주시 덕진구 팔과정로 164 (팔복동 1가 337-2) / [TEL] 063-711-2046 / [FAX] 063-711-2090
Copyrightⓒ 2005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