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해외무역실무 >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해외 전시회 활용, 세계조달시장 공략, 무역유관기관 활용, 정부지원사업 활용. 온라인 해외마케팅 활용 사례들을 보시면서 성공의 길로 한걸은 한걸은 다가가겼으면 합니다. 본 사례는 주간무역신문사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법인설립을 통한 경쟁력 재고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13-01-18 10:35
조회 : 980
■ 수출과 원료수입에있어서 법인 설립으로 경쟁력을 재고하고 시장점유율을 늘리사례)
 
  A 업체는 버섯을 재배하여 공급하는 작은 업체였다. 크기는 작지만 다른 주요 버섯생산국인 중국과 일본에 비교하여 중국보다 우수하고 일본보다는 저렴한 품질과 가격이 외국 바이어에게도 좋은 이미지로 보여 매년 지속적인 생산, 판매 증가를 보여왔고, 때마침 한류 문화 열풍과 드라마 대장금을 통해 한국과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있는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다. 또한, 자극적이지 않은 버섯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챙길 수 있는 음식으로 외국인들에게 선호되는 제품이 되어 좋은 인식가 매출증가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게 되았다.
좋은 제품과 더할나위 없이 알맞은 시기를 잡아지만 버섯의 종자를 일본에서 수입해 들여오는 이유로 로열티를 일본에 지급하여햐 하는데 큰 로열티로 생산량이 증가함은 로열티의 증가를 불러왔고 이로 인해 많은 생산을 할 지라도 수익이 많이 늘지 않아 경영에 어려움을 격고 있었다. 증가하는 생산으로 내수시장은 포화상태가 되고 수출을 목표로 하는 길뿐이 없어지게 되었다. 막상 수출을 하려하니 중국의 값싼 버섯시장을 진출하는 것은 너무 어려워보였고 결국 몇몇 회사를 모아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다.
  법인 설립하고 공동브랜드를 사용하게되고 이로써 국내 업체들끼리의 경쟁으로 사용되는 비용과 용역을 줄이게 되어 더욱 효율절인 기업운영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러하여 외국시장의 진출에 판로를 개척하여 큰 시장점유율을 가질 수 있게됬고 일본과의 로열티 협상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법인설립으로 인해 경쟁력이 커지고 법인을 이루고 있는 기업들이 한국내 큰 시장점유율을 가지는 업체들로 구성되어 로열티 협상시 유리한 입장을 가지고 오게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매출이 일본입장에서 로열티를 줄이더라도 기존의 수익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기존 큰 부담이었던 로열티 문제 역시 해결하게되었고, 값싼 중국시장 역시 큰 시장점유율을 가지게 되었다.
 
  • 목록 글쓰기
  • 이전글 다음글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바이어정보검색시스템 전라북도청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 코트라글로벌인재사업    
글로벌마케팅 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관리자
(우 561-736) 전주시 덕진구 팔과정로 164 (팔복동 1가 337-2) / [TEL] 063-711-2046 / [FAX] 063-711-2090
Copyrightⓒ 2005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