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해외무역실무 > 해외마케팅 성공사례
해외 전시회 활용, 세계조달시장 공략, 무역유관기관 활용, 정부지원사업 활용. 온라인 해외마케팅 활용 사례들을 보시면서 성공의 길로 한걸은 한걸은 다가가겼으면 합니다. 본 사례는 주간무역신문사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특허받은 산소발생 정수기 수출기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12-07-06 12:02
조회 : 1097
 
 수출초보기업들의 경우 무역유관기관을 활용하면 초기 시장개척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음 사례는 한국무역협회의 종합무역컨설팅지원단의 전문위원의 도움을 받아 수출에 성공한 사례다.
 
 H의 산소발생 정수기는 산소에 나노기술을 적용시켜 물에 녹는 산소의 함유량을 일반 식수에 비해 20배 이상 증가시키는 제품이다. H는 이와 관련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물에 녹아 있는 산소의 양이 크게 증가한 식수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고지혈증 등으로 고생하는 성인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게 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몸 속의 과다지방을 태워줌으로써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 제품의 주력 소비자들은 고소득층의 노령세대와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성인들, 임산부 등이다.
 
 하지만,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특허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수출가격이 대당 1000~2000달러의 고가품이어서인지 수출은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한국무역협회 종합무역컨설팅지원단의 K전문위원이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H로부터 상담 요청을 받았던 20114월까지 이 회사는 수출 인콰이어리가 전혀 없었다.
 K위원은 H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아 출품하는 제109차 켄톤페어(광저우교역회, 413~19)에 동반 참가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당시 H에는 무역실무와 외국어에 정통한 인력이 없었고 경험도 부족해 전시회를 통한 수출 상담에 애로를 겪을 것이기 때문이었다. 강 위원은 바쁜 개인 일정을 잠시 제쳐두고 중국 광저우로 날아가 H전시부스에 상주하면서 바이어 상담을 도왔다.
 
 캔톤페어에서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은 H의 우수한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전시 기간 중 65개국 125개사의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수출 상담을 원활하게 마친 H는 귀국 후 전시 부스를 방문한 모든 바이어에게 일일이 감사의 이메일을 발송하는 한편, 제품에 대한 문의나 에이전트 계약 요청 등에 대해 경험이 풍부한 K위원의 자문을 받아 성실하게 회신을 보냈다.
 
그 결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레바논, 필리핀, 에콰도르, 인도, 미국 등지의 바이어들과 적극적인 수출 상담이 진행되게 됐다. 특히 말레이시아 보건청으로 납품 상담이 진행되고 있어 내년에는 대량 수출이 성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18월말 현재 이 회사의 수출 실적은 1만 달러에 그친다. 그러나 이는 샘플을 수출한 금액이다. 대당 1000달러 이상의 고액 샘플을 수입해간 바이어들은 현재 이를 자국 내 시장개척용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향후 수출이 본격 성사될 가능성이 높다.
 
 <한국무역협회> 제공
  • 목록 글쓰기
  • 이전글 다음글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바이어정보검색시스템 전라북도청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 코트라글로벌인재사업    
글로벌마케팅 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관리자
(우 561-736) 전주시 덕진구 팔과정로 164 (팔복동 1가 337-2) / [TEL] 063-711-2046 / [FAX] 063-711-2090
Copyrightⓒ 2005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