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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저장성, 수입상품 유통 황금기에 들어서나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15-10-30 17:42
조회 : 732
中 저장성, 수입상품 유통 황금기에 들어서나
- 아세아에서 가장 큰 수입상품성 저장성 소재 -
 
 
 
□ 개요
 
 ○ 저장성의 국제전자상거래 수출입액은 중국 전체의 20%를 차지하는 63억5000만 달러로 광둥성 다음으로 제 2위
  - 국제 전자상거래가 발전됨에 따라 소비자들이 수입제품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음.
  - 수입상품 온오프라인 교역 플랫폼이 연이어 새로 나타나고 있음.
 
□ 저장성 수입상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늘어나
 
 ○ 국제 전자상거래가 발전됨에 따라 저장성에는 수입상품 온라인 유통채널이 새롭게 운영됨.
 
플랫폼
이미지
특기사항
티몰궈지
- 2014년 2월에 정식으로 개통하고 현재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1개의 수입상품관을 운영 중
- 홈페이지: https://guojia.tmall.com
양둥시
- 2014년 8월에 설립, O2O의 새로운 모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플랫폼임. 현재 모바일 앱으로만 이용 가능
- 홈페이지: http://ydx.hk/
콰징거우
- 2014년 3월에 설립. 닝보 해관 간이통관, 물류시스템 관련 혜택을 받으려면 기업은 반드시 콰징거우에 등록해야 함.
- 홈페이지: http://www.kjb2c.com/
하이어우
- 2013년 6월에 설립되고 항저우에 보세구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입주 기업에게 편리를 도모
- 홈페이지: www.qcitymall.com
베이베이
- 2014년 4월에 설립, 주로 유아용품을 판매하고 해외직구 업무를 새로 운영
- 홈페이지: http://global.beibei.com/
인타이
- 인타이전자상거래유한회사는 2010년 3월에 저장성 항저우에서 설립되고 현재 해외직구 업무를 운영 중임.
- 홈페이지: http://www.yintai.com/
왕이카오라하이거우
- 2015년 1월에 설립되고 해외직구 혹은 보세구 발송 두 가지 운영방식을 채용
- 주요 취급품목은 유아용품, 식품, 화장품
- 홈페이지: http://www.kaola.com/
콰징타오
- 2014년 3월에 설립되고 저장성 닝보시에서 유일하게 채구에서 납품까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플랫폼
- 홈페이지: www.ikjtao.com
하이미쵠츄거우
- 2014년 11월에 설립. 모바일 앱으로 이용
- 홈페이지: www.haimi.com
자료원: 쵄츄거우(全球購) 및 KOTRA 항저우 무역관 재구성
 
□ 저장성 각 지역에서는 앞다퉈 오프라인 수입상품 교역 플랫폼 건설
 
저장성 주요 오프라인 수입상품 교역 플랫폼
플랫폼
특기사항
핑후국제수입상품성
(平湖國際進口商品城)
- 아시아에서 가장 큰 수입상품교역 플랫폼이고 저장성 핑후(平湖)에 소재, 총 부지면적은 100만㎡
- 2015년 9월 24일 핑후국제수입상품성(平湖國際進口商品城)의 일부인 '국가관'이 대외에 개방됨.
- 주요 취급품목은 일상용품, 식품, 의류 등이 포함
- 57개의 국가의 약 3만 종류 제품이 판매되고 있고, 대부분 제품은 처음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
칭티엔수입상품성
(靑田進口商品城)
- 2015년 1월부터 개업하고 총 부지면적은 1만5000㎡
- 30여 개 국가의 약 1만 종류의 제품이 진열되고 주요 품목은 포도주, 식품, 보건품, 일상용품, 의류, 화장품 등
원저우수입상품교역시장
(溫州進口商品交易市場)
- 2013년 12월부터 계획하기 시작해 2014년 12월에는 국제전시장이 운영되고 2015년 말에는 58개 국가의 수입상품을 도입한 국제무역센터를 개업할 예정임.
- 총 부지면적이 17만㎡이고 투자액은 20억 위안
- 보세창고가 있어 원가 절약 가능
닝보보세구수입상품시장
(宁波保稅區進口商品市場)
- 2013년 3월에 설립. 경영면적은 15만㎡이며 약 50개 국가의 수입상품이 판매됨. 주요 취급품목은 패션, 식품, 화장품, 거실 장식품, 문화용품 등임
- 2013년 4월에 전자상거래 플랫폼 틸몰에 입점돼 온오프라인을 결합시켜 2020년 수입상품 교역액이 오프라인 40억 위안, 온라인 교역액 60위안을 달성할 전망
자료원: 바이두 및 KOTRA 항저우 무역관 재구성
 
□ 저장성 수입상품 관련 전시회
 
 ○ 저장 수입상품 전시회는 제 4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규모가 1만2000㎡로 500개 부스를 설치
  - 한국 기업은 관련 전시회에 참가해 제품 홍보 및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할 필요
 
전시회명
2016浙江進口商品展覽會展(2016저장수입상품전시회)
전시품목
식품, 농산품, 문화용품, 가정용품, 화장품 등
개최지역
닝보(중국)
연혁
연 1회 개최(2016년 제 4회 째)
참가업체
국내외 300개사
개최기간
2016년 9월 11~14일
홈페이지
http://fair.china.cn/info/6443_41.html
 
□ 시사점
 
 ○ 한국은 중국과 인접된 지역이고 한류의 영향으로 중국인들이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모든 온·오프라인의 플랫폼에서 한국 제품이 취급되고, 일부 플랫폼은 전문 한국관을 운영 중임.
 
 ○ 한중 FTA 시대, 저장성의 수입상품에 대한 열기는 한국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사료됨.
 
 
자료원: 신화왕(新華), 쵄츄거우(全球購), 바이두(百度) 및 KOTRA 항저우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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