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정보센터 > 무역실무 Q&A
원산지증명서 재발급 방법은?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16-08-03 13:49
조회 : 911
원산지증명서 재발급 방법은?
 
 □ 협정상 원산지증명서를 분실, 도난 또는 멸실한 경우 수출자 또는 생산자는
  ㅇ 旣 발급된 원산지증명서가 사용되지 않았을 경우 수출 당사국의 권한있는 기관에
      진정등본을 발급해 줄 것을 서면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ㅇ 이 경우 진정등본에는 원산지증명서 발급번호와 발급일자를 포함한 “진정등본”
      문구를 포함하게 됩니다.
 
※ <참고> FTA 이행을 위한 관세법의 특례에 관한 법률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
    제15조(원산지증명서 재발급)
 
 □ 구비서류
  ① 원산지증명서 발급신청서(재발급 □에 □v 체크)
  ② 재발급신청사유서
 
 □ 신청방법
  ㅇ 현재 원산지증명서 재발급은 전자민원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발급기관에
      서류를 직접 제출하여 재발급 교부 받아야 함
 
<출처 : 관세청 100문 100답>
  • 목록 글쓰기
  • 이전글 다음글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원산지관리 교육동영상 바이어정보검색시스템 전라북도청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대한민국우수상품박람회 코트라글로벌인재사업    
글로벌마케팅 소개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관리자
(우 561-736) 전주시 덕진구 팔과정로 164 (팔복동 1가 337-2) / [TEL] 063-711-2046 / [FAX] 063-711-2090
Copyrightⓒ 2005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All rights Reserved.